휠라, '스파게티 쿨(Spaghetti Cool) 시리즈' 출시

김진우 기자I 2016.06.29 11:30:18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인기 슈즈인 ‘스파게티’의 2016년 여름 버전인 ‘스파게티 쿨(Spaghetti Cool)’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휠라 ‘스파게티’는 1990년대 미국프로농구(NBA) 스타들이 즐겨 신던 휠라의 농구화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슈즈다. 신발의 갑피 디자인이 스파게티 면을 연상케 해 ‘스파게티’라는 별칭으로 더 유명해졌다. 2014년 하반기 국내에서 첫 출시한 이후 새로운 버전을 출시할 때마다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올 여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휠라 ‘스파게티 쿨’ 시리즈는 스파게티 고유의 측면 시그니처 디자인 포인트와 볼륨감 있는 아웃솔 등 디자인적 요소를 유지했다. 단 스포츠 샌들과 최근 패션 슈즈 트렌드를 주도 중인 슬라이드, 뮬(mule, 발의 뒷부분이 뚫린 굽 높은 슬리퍼) 등으로 변주했다.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개성을 표현한 동시에 스포츠 슈즈로서의 기능성까지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여 격식이 필요한 차림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여름철 스포츠 샌들에 대한 편견을 없앴다.

일반 슬리퍼나 조리샌들의 단점으로 지적된 쿠셔닝 시스템을 극대화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초경량 소재의 아웃솔과 키높이 인솔을 적용한 슬리퍼와 샌들, 뮬은 여름철 활발한 야외 활동에도 발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색상은 블랙·화이트·네이비·레드·그레이 등을 조합했고 사이즈는 230~280㎜로 출시했다. 가격은 스파게티 샌들 8만 9000원, 스파게티 슬라이드와 스파게티 뮬은 7만 9000원이다.

▶ 관련기사 ◀
☞ 휠라USA, 유명 브랜드·디자이너 콜라보…美英 채널 등 입점
☞ 휠라, 언더웨어 브랜드 '도첼라(docela)' 출시
☞ 휠라 인티모 "대형마트 속옷 매장 월매출 1억 넘어"
☞ 휠라 키즈, 바캉스용 '트로피컬 팩' 출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