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엔젤리더스포럼’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팁스타운 지하 1층 팁스홀에서 개최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관하는 ‘엔젤리더스포럼’은 엔젤투자 트렌드 특강을 비롯해 전문 엔젤 투자사례, 우수 스타트업 소개 등을 통해 기업 및 투자자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관련 산업 활성화를 취지로 마련된 투자 관련 포럼이다.
올해는 글로벌 ESG 및 CSR 전문가로 ‘한 권으로 끝내는 ESG 수업’의 저자 신지현 작가와 전문 엔젤 투자자인 베스핀글로벌 조민식 부회장의 ‘투자사례 및 공유’ 등의 특강을 준비했다. 또한 기존 바나듐 레독스 플로우 배터리(이하 VRFB)의 단점을 보완한 이차전지 확장형 레독스 배터리(eXpandable Redox Battery 이하 XRB)의 개발사 엑스알비㈜를 포함, 총 5개 우수 스타트업의 IR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태양광, 풍력 등의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성장과 함께 전력계통 수요 증가 및 에너지 효율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새로운 이차전지 개발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엑스알비㈜는 XRB 관련 신기술 확보 및 특허 출원에 성공하며 관련 업계에서의 영향력을 넓혀나가고 있다.
XRB는 스택을 구성하는 각 단일전지의 음극과 양극이 각각 복수 확장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전치활용 용도에 따라 리튬배터리처럼 스택만으로 전지 운전을 하거나 외부 전해질 탱크를 통한 고출력 고효율의 장주기 ESS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또한 기존 VRFB의 적용을 통해 종래 수준의 2~3배 이상 높은 고출력 특성을 구현할 수 있고, 해당 기술에 대한 경쟁력 향상에 있어서도 기술적인 효과를 유발할 수 있다.
엑스알비㈜ 관계자는 “XRB를 필두로 자사가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력과 잠재력, 미래지향적 가치 등에 대해 투자자 및 관련 업계 종사자 분들에게 설명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성공적인 IR 피칭이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