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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해당 사업은 인천 교통 활성화뿐만 아니라 인천공항과 연계한 국가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이다”며 “인천공항을 아시아 허브공항으로 만들려면 GTX, 제2공항철도 등 교통인프라를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GTX-D는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한 것으로 경기 김포~인천 검단~부천 구간을 잇는 노선이다. 윤 당선인은 이 노선을 부천에서 끝내지 않고 서울 강남~삼성역~하남 교산~남양주 팔당으로 연결할 계획이다.
또 부천에서 분기해 인천공항으로 연결하고 삼성역에서 분기해 경강선을 따라 수서~성남~광주~이천~여주로 잇는다. 부천종합운동장역을 중심으로 Y자 노선을 만들고 삼성역 중심의 Y자 노선을 운영해 더블 Y자 노선을 구축할 예정이다. GTX-E 노선은 신설 계획으로 인천 검암~계양~김포공항~구리~남양주 구간을 잇는 것이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는 시속 100㎞ 이상으로 운행하기 때문에 일반전철보다 단시간에 원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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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 당선인은 이외에 부평연안부두 트램 조기 추진, 월판선 인천역 연장 운행, 경인선 지하화 등을 공약했다. 인천 현안인 수도권매립지 매립 종료 선언, 제2의료원 설립, 영종 항공정비단지 조성도 약속했다. 이에 지역민들은 앞으로 윤 당선인의 공약 이행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국민의힘 인천시당 관계자는 “윤 당선인은 지킬 공약만 만들었다”며 “앞으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활동과 취임 이후 국정 운영을 통해 GTX, 공항철도 등의 공약 이행 방안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이어 “여소야대 국면에서 어려움이 있겠지만 윤 당선인의 정치적 역량으로 해결할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