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201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태선 기자I 2015.06.05 13:34:51
롯데케미칼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롯데케미칼은 지속 가능경영 활동의 성과와 추진 방향 등을 담은 ‘롯데케미칼 2014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2007년 첫 발간 이후 여덟 번째 보고서이며 새로운 국제표준인 GRI G4 기준에 맞춰 제작됐다.

이번 보고서에는 중대성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한 환경, 안전, 임직원, 고객가치,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이해관계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6대 핵심 이슈와 미래가치 창출 활동 등을 소개했다.

롯데케미칼의 미래가치 창출 활동은 현대오일뱅크와 추진 중인 혼합자일렌(MX) 합작사업 등 신규사업과 바이오폴리머, 차량경량화 소재 개발 등 연구 활동이 담겨있다. 주요 지속가능경영 성과로 온실가스 저감 활동, 안전환경기술부문 신설, 화학물질관리시스템 구축 등 친환경 활동을 비중있게 다뤘고, 온실가스 배출량, 에너지 사용량, 산업재해율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지속가능경영 성과 공개뿐만 아니라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경영활동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케미칼 2014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고객, 협력사, 유관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되며 회사 홈페이지(www.lottechem.com)에서 열람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롯데케미칼 제공.
▶ 관련기사 ◀
☞ 허수영 롯데케미칼 사장, 제18대 한국석유화학협회장 취임
☞ 롯데케미칼, 대한민국화학산업대전 참가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