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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체크카드 20대 여성이 40%…생활밀착형 혜택 주효

권소현 기자I 2017.05.17 10:06:54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의 체크카드가 20대 여성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과 마트에서의 포인트 적립이나 현장할인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내세운 것이 통했다.

케이뱅크는 17일 현재 체크카드 발급 수가 28만 건에 육박한다고 밝혔다. 고객 10명 중 9명이 체크카드를 발급 받은 수준이다.

이 중 20대 고객 중 여성 비중이 평균 40.1%로 나타났다. 이는 30대(28.4%)와 40대(25.3%), 50대(21.5%), 60대 이상(18.0%)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다.

20대 여성고객 비중이 높은 원인으로는 월 최대 3% 포인트적립 또는 3만원 통신캐시백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카드혜택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케이뱅크 포인트적립형 체크카드는 이달 31일까지 신청 완료한 고객에게 연말까지 월 최대 3%의 포인트 적립(최대 2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 통신캐시백형은 KT 통신요금을 카드로 자동이체 납부하면 사용실적 구간에 따라 24개월간 월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직장인 김민지씨(27세)는 “체크카드는 계획적인 소비가 가능한데다 연말정산에서도 세제혜택이 높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며 “케이뱅크 체크카드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주거래 카드로 사용 중”이라고 말했다.

20대 여성 고객이 체크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한 곳은 편의점, 마트 등 유통업종으로 25.2%를 차지했다. 일반 음식점 등 외식업(20.3%), 통신요금 납부 등 서비스 이용비(12%)가 뒤를 이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2종 모두 GS리테일의 POP 서비스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어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이용하면 GS&POINT 적립과 현장할인 등의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혜택들이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알려지면서 강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20대 여성고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며 “케이뱅크의 누적 가입자 중 여성고객 비중도 오픈 초기 20% 초반이었던 데 반해 5월 현재는 10%포인트 가량 증가하면서 여성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뱅크는 오픈 45일 만인 17일 현재 여신액 3100억원, 수신액 3800억원을 돌파해 예대율이 81%에 달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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