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기존 콜센터 시스템보다 40% 저렴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나왔다.
LG유플러스(032640)는 국내 통신사업자 최초로 `VDI(데스크톱 가상화)`를 본격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은행, 보험사, 카드사 등 콜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은 콜센터를 확대하려면 시스템 유지보수 비용이 들고 및 상담원과 PC관리가 어렵다는 문제를 안고 있었다. 또 상담원이 재택근무할 때와 동일한 환경을 집에 구축할 수 없고 고객 개인정보 유출 우려 때문에 활성화하기가 쉽지 않았다.
상담원은 PC 모니터와 연결된 제로 클라이언트 전용 단말기를 통해 개별 ID와 패스워드 입력만으로 회사 또는 재택환경 어디서나 평상시와 동일한 콜센터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민감한 고객정보는 가상화 환경에서만 호출되고 개인 PC단말이 아닌 서버에만 저장되므로 고객정보 유출을 통제할 수 있다.
상담원 PC로의 불법 소프트웨어 및 바이러스 유입도 차단했다. LG유플러스는 콜센터 운영업체가 100석 규모의 콜센터를 VDI로 형태로 구축하면 기존 대비 약 40% 가량의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홍걸표 LG유플러스 기반통신담당 상무는 "클라우드 콜센터 시대가 본격 열림에 따라 콜센터 업체는 비용절감은 물론 업무 생산성 향상을 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상담사들도 스마트 워킹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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