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엔젠바이오, 말레이 대형 의료기관에 NGS 정밀진단 제품 수출 개시

신하연 기자I 2025.01.14 09:37:06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엔젠바이오(354200)는 한국 기업 최초 NGS 정밀진단 제품을 말레이시아 의료기관 선웨이 메디컬 센터(Sunway Medical Centre)에 공급하면서 본격적으로 말레이 정밀의료 시장에 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NGS 진단 제품. [엔젠바이오 제공]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엔젠바이오의 암 정밀 진단 제품인 HEMEaccuPanel DNA와 HEMEaccuPanel RNA가 포함됐으며, 이후 SOLIDaccuPanel및 BRCAaccuPanel 등 다른 제품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선웨이 메디컬 센터는 말레이시아 최대 규모의 종합 의료센터 중 하나로, 600개 이상의 병상과 최첨단 의료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엔젠바이오는 2024년 초부터 바이오미디어 홀딩스(Biomedia Holdings)의 자회사인 SPD Scientific (M) Sdn Bhd와 유통 계약을 체결하며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해왔다. Biomedia Holdings는 동남아시아 의료 및 실험실 장비 유통에서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시장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수출 개시는 엔젠바이오 제품의 말레이시아 내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최근 베트남과 싱가포르에서 주요 성과를 거두며 동남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가운데 이번 공급을 필두로 말레이시아 시장을 비롯해 동남아 전역으로 시장 확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는 “선웨이 메디컬 센터와의 협력은 말레이시아 의료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도약점이고 바이오미디어 홀딩스와의 파트너십은 엔젠바이오의 글로벌 시장 확장에 있어 전략적 자산”이라며 향후 동남아 주요 의료기관과 협력을 지속 확대해 글로벌 정밀의료 기업으로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