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바우처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관리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국내 중소·중견 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과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수출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연간 총 6회 선정된다.
|
청담글로벌은 지난 2017년 설립된 이후 국내 기업의 해외 수출에 필요한 사전 인허가, 마케팅, 풀필먼트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설립 이후 7년 동안 50개 이상의 경쟁력 있는 국내 브랜드를 인큐베이팅하여 글로벌 시장에 진출시켰다.
청담글로벌은 또 2023년부터 라이브커머스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틱톡’, 콰이쇼우’, ‘샤오홍슈’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내 왕홍 마케팅을 지원하여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담글로벌은 지난 10월 미국 및 유럽 현지에 최적화된 커머스 전문 기업 ‘크리에이시브(Kreassive LLC)’를 인수했다. 중화권 중심의 비즈니스에서 유통 국가를 다변화해 미국, 유럽 등 신규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글로벌 진출 솔루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청담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수출 바우처 사업의 수행 기관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국내 경쟁력 있는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회사의 솔루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수행 기관 선정을 통해 중화권을 포함한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마케팅, 광고,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수출 바우처 참여 브랜드에 제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석주 청담글로벌 대표이사는 지난 6월 경쟁력 있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를 세계 시장에 수출하고 마케팅을 지원해 K-뷰티의 글로벌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통·서비스 부문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