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WER은 작년 10월 313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김계란’이 기획한 ‘최애의 아이들’ 프로젝트로 결성된 걸그룹 밴드다. 4월 발표한 대표곡 ‘고민중독’이 유튜브 뮤직 주간 차트에서 5개월간 ‘탑5’를 유지했고 최근 발매한 신보 타이틀곡 ‘내 이름 맑음’으로 유튜브 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 1위를 달성했다.
QWER은 유튜브 콘텐츠, 음악을 넘어 다채로운 굿즈를 통해 팬과 소통하기 위해 카페24 플랫폼 기반으로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카페24는 △QWER 공식 유튜브 채널 내 상품 노출 △‘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 각 멤버별 추천 상품을 선보이는 ‘멤버스 픽’ 코너 △최신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확인하는 네비게이션 △대형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무음 뮤직비디오 상시 재생 기능 등을 제공한다.
현재 QWER숍과 유튜브 채널에선 신보 ‘Algorithm’s Blossom‘을 우선 판매한다. 이후 한정판 제품과 시즌별 특별 상품 등을 통해 팬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사전 주문, 각종 행사 등 팬과 아티스트 간 쌍방향 소통에 필수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주요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D2C 스토어와 유튜브를 통해 최근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와 팬덤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다리를 놓게 돼 기쁘다”며 “고객사가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은 물론 고객사가 원하는 쇼핑몰 기능을 더욱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