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강남 아름다운나라피부과 피지샘센터(이상준 대표원장)는 2022년 대학입학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해 ‘제 16회 수험생 피부 교실’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수험생 피부 교실 주제는 피지샘에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피부 문제인‘여드름, 여드름흉터, 모공’이다. 이들 피지샘 질환은 입시 스트레스와 수면부족, 불균형한 식사를 하며 2,3년을 지내온 10대 수험생들이 광범위하게 겪는 피부 고민이다. 특히 여드름은 사춘기 연령 대다수가 겪는 대표적인 피부 질환이며, 수능 이후 사회진출과 성인기를 앞두고 화장과 급격한 생활습관 변화로 나지 않던 여드름이 갑자기 생길 가능성이 커진다.
이번 강좌에서 이상준 아름다운나라피부과 대표원장이 유튜브에 직접 출연, 여드름 등 피지샘에서 발생하는 피부 질환을 소개하고, 올바른 관리와 해결책, 세안과 피부 보습, 화장품 선택과 올바른 화장법 등 실용적인 정보를 폭넓게 전한다.
아름다운나라피부과가 2006년부터 시작한 수험생피부교실은 코로나 발생 이전까지 100여개 학교에 의료진이 직접 찾아가 연인원 2만 5천여명을 대상으로 강좌와 현장 상담으로 진행됐다. 그러나 코로나 발생이후에는 비대면 온라인 강좌로 진행되었으며, 2020년 비대면 온라인 강좌는 2,000여명이 시청하였다.
지난해에 이어 2021년에도 코로나의 영향으로 비대면 강좌로 열린다. 올해는 특히‘수험생 피지샘건강 채널’을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설해 가동한다. 12월 1일부터 1월31일까지 수험생이 자신의 피부 고민을 전용 채널(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