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백, 2020년 경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김민정 기자I 2020.12.22 10:30:12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엔백은 2020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은 경기도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근무제도, 육아, 건강, 가족지원 등 우수한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도내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로 가족친화제도 정착 및 문화확산을 위해 진행하고 있다.

엔백이 선정된 이유는 직원이 일하고 싶은 일터를 만드는 가족친화경영 시스템을 도입한 점과, 일과 생활균형을 통해 직원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한 점이 높은 점수를 샀기 때문이다.

(사진=엔백 제공)
실제 엔백은 다양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친화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엔백은 지난해 12월에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는 근로자의 균형적인 일·가정 양립을 위해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가족친화 직장문화 등 가족친화제도의 시행과 경영층의 리더십, 직원 만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결과다.

이러한 수상경력이 있는 엔백 주식회사는 가정에서 발생한 쓰레기를 실내 또는 옥외에 설치된 투입구에 버리면, 진공청소기의 흡입 원리로 관로를 통해 자동 이상하여 집하장으로 수거하는 첨단 시설인 생활쓰레기 자동집하시설(크린넷 혹은 클린넷) 전문 기업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