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GS건설 안전혁신학교,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김기덕 기자I 2018.08.29 10:27:08

이날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 전달받아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GS건설은 자사 내 안전혁신학교가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인정하는 국제 규격인 학습서비스경영 시스템은 학습서비스 제공자를 위한 품질보증표준이다. 교육훈련의 기본 요구사항 등을 정한 국제표준이다. GS건설은 이날 인증사인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 받는다.

지난 2006년 3월 업계 최초로 설립된 GS건설 안전혁신학교는 경기도 용인시에 들어선 용인 엘리시안 러닝센터 내에 들어서 있다. 이 곳에서는 각종 재해 상황을 실제 상황과 똑같이 시뮬레이션하는 등 철저하게 실습 및 체험 위주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임직원뿐 아니라 협력회사 관리감독자 임직원들까지 포함돼 있다. 올해로 벌써 개교 12주년을 맞은 GS건설 안전혁신학교는 개교한 이래 올해 8월까지 448차 총 인원 1만5959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박찬정 GS건설 안전담당 상무는 “GS건설 안전혁신학교는 국제 표준 규격인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 인증서 취득을 통해 국제규격에 맞는 안전 보건 교육을 제공하게 됐다” 며 “안전 학습 교육이 체계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9일 GS건설 용인 엘리시안 러닝센터에 조성된 안전혁신학교에서 열린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에서 로이드인증원 유상근 대표와 GS건설 안전담당 박찬정 상무를 포함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GS건설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