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어부산, 임직원 대상 항공안전 특별 교육…안전 역량 강화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다원 기자I 2025.06.19 09:14:49

2주간 특별 교육…200여명 교육 이수
비상구 개폐·기내 탈출 절차 등 실습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에어부산(298690)이 임직원 대상 항공안전 특별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 역량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에어부산 임직원들이 사옥 훈련시설에서 비상구 조작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은 기내 비상상황 발생 시 임직원들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처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특별 안전 교육을 2주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약 200명의 임직원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특히 일반사무직 대상으로 집중 교육을 실시해 항공기 구조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은 에어부산 사옥 훈련시설에서 객실승무원 안전훈련 전문교관 주도로 이뤄졌다. 교육은 △비상구 개폐 조작법 △상황별 기내 탈출 절차 △비상탈출용 미끄럼틀(슬라이드) 탑승 실습 등 실제 비상상황 시 현장에서 대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에어부산은 지난 2023년 국토교통부 지침에 맞춰 소방관·경찰·군인 및 항공사 직원에게 비상구 좌석을 우선 배정하고 있다.

에어부산 임직원이 사옥 훈련시설에서 비상탈출 슬라이드 탑승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 관계자는 “전 임직원의 안전의식 고취와 동시에 개개인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특별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에어부산은 안전이라는 최우선 목표 아래 지속적으로 안전증진 도모 방안을 강구하고 이를 통해 항공 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