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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안부와 시범 발급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시범 발급 기간 중 주민등록증 발급 담당 공무원 전용 콜센터를 운영해 민원 및 지자체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파악해 조치할 예정이다.
고 직무대행은 현장에서 “모바일 주민등록증에 대한 국민 관심이 높은 만큼 시범 발급기간 동안 현장 모니터링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모바일 주민등록증 시범발급과 관련된 업무 변경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달라진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과 민원 응대 요령을 잘 숙지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이날 고향사랑기부, 조달 회계마감, 연말정산 등 업무가 집중되는 연말을 맞아 관련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조치가 필요한 사항을 살폈다.
또 서비스 연속성 확보, 통합 장애대응체계 구축 등 디지털행정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1월부터 추진 중인 ‘디지털행정서비스 국민신뢰 제고 대책’의 현장 이행 실적도 점검했다.
고 직무대행은 “연말연시 디지털행정서비스 접속이 증가하는 만큼 지자체, 관계기관과 협력해 국민께서 행정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