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염지현 기자] 이랜드는 캐주얼 SPA(제조 유통 일괄) 브랜드인 후아유가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13만달러(약 1억5000만원) 규모의 매출(단일 매장)을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미국 블프는 27일(현지시간) 자정부터 시작되는 미국 최대 할인행사다.
미국 뉴욕 34번가에 위치한 후아유 매장은 27일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했다. 사전 초청한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미국 후아유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랜드가 추산한 매장 방문객 수는 2만명으로, 개장 2시간 전부터 1000여 명이 대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랜드 관계자는 “후아유 매장은 미국의 유행과 소비자들의 니즈 파악을 위한 안테나숍 개념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의 후아유는 2007년 미국에 진출했다. 뉴욕에서 2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