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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맥스는 현재 전 세계 약 100개 국가로 수출되고 있는 인기 픽업트럭 모델이다. 내년 상반기에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뛰어난 내구성과 경제성을 바탕으로 제품력을 인정받는 이스즈에서 선보이는 픽업트럭인 만큼 튼튼한 캡과 섀시가 특징인 모델이다. 국내에선 디젤 엔진으로만 출시될 예정이다. 파워풀한 주행과 3.5톤의 압도적인 견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연비효율 또한 우수하다. 컴팩트한 디자인의 픽업트럭으로 도심 출퇴근 및 주말 레저 등 다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주행성능 뿐만 아니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D),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충돌을 방지하는 긴급 제동 보조(AEB)를 비롯해 8개의 에어백 등 다양한 최첨단 안전사양까지 기본으로 적용됐다.
2020년에는 호주 신차 평가 테스트(A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다.
디맥스와 함께 이스즈의 주력 제품인 2.5톤, 3.5톤 엘프 트럭도 전시한다. 전시된 두 모델 모두 최신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 6 스텝 D’를 준수하고 있다. 친환경적인 시스템에 안전성과 편안한 운전을 지원하는 사양들이 강화됐다. 특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준중형 브랜드로서 입증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으로부터 뛰어난 내구성으로 호평을 받는 이스즈의 엘프 트럭은 연내에 국내 누적 판매 대수 1800대를 상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1년 6월에 출시된 2.5톤 엘프 저상 트럭은 3.5톤 엘프 트럭에 버금가는 주요 모델 중 하나다. 뛰어난 내구성, 190마력 엔진, 자동화 변속기 스무더, 최첨단 안전시스템 등 3.5톤 엘프 트럭과 동급 사양이 적용돼 높은 안전성과 우수한 차량 성능을 갖췄다. 2.5톤 엘프 저상 트럭은 기존 3.5톤 엘프의 특장점을 모두 흡수한 전략 모델로 프레임 지상고를 낮추고 적재함 높이를 높게 설계해 화물 상하차의 편리성을 제공하며 부피가 큰 짐도 적재할 수 있다.
김석주 큐로모터스 대표는 “올해로 국내 설립 4주년을 맞은 큐로모터스는 코로나 19의 악재 속에서도 서비스 품질에 대한 질적·양적 확대에 집중하며, 고객이 안전한 트럭으로 지속해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왔다”며 “그 결과 올해 엘프 누적 판매 대수 1,800대를 순조롭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의 40년을 위해 중장기적으로 국내 시장에서 전기 상용차부터 대형 상용차까지 모든 차종을 아우르는 종합 상용차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스즈는 최근 발표한 새로운 중기 사업 계획에서 탄소 중립 전략을 공식화했다. 2022년에는 경량 배터리 전기차(BEV)의 양산과 대형 연료전지차(FCV)의 검증 테스트를 시작함과 동시에 2030년 이후 양산 및 판매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상용차에 대한 최적의 전동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제로화와 폐기물 및 폐차의 100% 재활용을 목표로 하는 2050 비전을 수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