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캠프야] 캠핑용품을 구입한 후 2주 연속 오토캠핑에 나섰습니다. 목적지는 양주 휴 리조트. 유명한 캠핑 블로그 후배에게 물어보니 가보지 못했다고 하더군요. 이유인 즉 최근에야 새롭게 생긴 캠핑장이기 때문입니다. 일산에서 양주까지는 약 1시간 20분 정도. 그리 멀지는 않았습니다. 휴 리조트가 양주 레이크우드 CC 바로 뒤편에 위치합니다. 골프장 입구에서 골프장 옆 도로를 따라 가면 휴 리조트에 도착하게 됩니다.
지난번 캠핑 이후 용품은 대거 보강했습니다. 식기, 렌턴, 베개, 전기릴선, 식기건조대, 수납걸이, 주방용테이블 등등. 그중 베개가 가장 절실했습니다. 데크 위에 누워 잠을 자려고 했더니 목이 아파서 잠을 잘 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뭐 적당해 대체할 수 있는 찾았지만 휴지정도가 가능했을까 모두 적당치 않았습니다. 그래서 캠핑용품점을 가봤더니 역시 에어베개가 있더군요. 하나 6000원. 유용했습니다. 흐흐. 이러다 여름에 덥다고 에어컨까지 지고 다닐 것 같습니다. 흠흠..
그렇게 장비를 갖춘 후 다녀온 곳은 양주의 휴 리조트입니다. 숲이 좀 많은 캠핑장을 찾았는데 마침 소나무 숲속에 글램핑 장면에 혹 해서 예약을 하고 캠핑을 가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희 가족이 머문곳은 그냥 캠핑장입니다.
휴 리조트는 오토캠핑, 글램핑, 캠핑트레일러, 바비큐장, 체육시설, 에어바운스, 수영장 등이 갖춰진 제법 규모가 큰 캠핑장입니다. 직접 가서 보니 소나무 숲 속의 텐트는 글램핑이 맞았습니다. 잘 생긴 소나무 숲 속에 근사한 글램핑은 한눈에 보기에도 부러워보였습니다. 숲이 참 좋았거든요. 글램핑은 21개 사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캠핑장은 그 옆으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캠핑 사이트는 모두 100개라고 하는데 데크사이트가 56개만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노지사이트는 준비 중이라고 하네요. 데크 사이트는 1~14, 15~35, 40~56번 데크가 무리지어 나눠져 있습니다. 10번대 사이트가 주로 언덕 아래에 있고 그 위로 갈수록 지대가 높아집니다. 신생 캠핑장이라 숲이 많지 않지만 그나마 숲이 우거진 곳이 1~15번 데크사이트입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44번인데 데크사이트 앞에 차를 세우고 10개 정도의 계단을 올라가야 데크입니다. 주위를 돌아보니 워낙 급경사의 언덕에 데크사이트를 설치하는 바람에 데크사이트마다 크고 작은 계단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짐을 올리고 내릴 때 좀 힘들었습니다. 데크 사이즈는 5×7m짜리로 적당습니다.
관리인의 말을 빌면 한 가족인 경우 1~15번 데크 사이트가 좋고, 단체인 경우 나머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3개 텐트를 나란히 펼쳐 놓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텐트를 치고 휴 리조트를 둘러봤습니다. 기본적인 샤워장, 화장실, 개수대 등은 괜찮았습니다. 깨끗하고 시설이 훌륭했습니다. 편의점에선 몇몇 캠핑용품까지 마련해두어서 급할 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휴 리조트의 바비큐장이 별도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잔디밭 옆에 대형 타프를 설치하고 그 아래에서 바비큐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한 테이블당 숲불 포함해 이용료는 2만원, 가위, 집게 대여비 2000원, 보증금 3000원 내면 됩니다.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주말엔 10시까지) 운영됩니다.
체육시설은 아주 훌륭했습니다. 야간 나이트 시설을 갖춘 테니스장이 설치되어 있어 테니스동호인들이 단체행사를 갖기에 좋았습니다. 실제 제가 간 날 테니스동호회 모임이 있는 듯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있었습니다.
그 옆으로 에어바운스와 수영장이 있었습니다. 수영장은 여름에만 운영되는 시설이라고 합니다. 수영복을 입지 않고도 가볍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그야말로 아이들의 놀이터였습니다. 에어바운스 또한 사이즈가 커서 아이들이 놀기에 좋았습니다.
간단한 놀이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캠핑장 여행정보
주소 : 경기도 양주시 만송동 83-16번지
전화번호 : 031-845-1111
예약 : www.휴리조트.com 실시간 예약 가능
*데크사이트
요금 : 데크사이트 1박 주중 35,000원 주말 45,000원,
성수기 주중주말 45,000원(7,8월)
1일 사용시간 ; 당일 14:00~익일 14:00
텐트사이트는 정해진 기준인원 외에 추가예약 불가
자연보호를 위해 양주지역 쓰레기 봉투 구입사용(편의점에서 한 장을 제공)
애완견은 되도록 출입을 자제바람
*글램핑 여행정보
사이트 21개- 텐트. 데크위 여유 공간에 준비된 테이블과 의자.
내부의 침대. 탁자. 화장대. TV. 밥솥 등
요금 주중 150,000원, 주말 190,000원, 성수기 250,000원(7,8월)
주방식기set는 입실시 관리실에서 수령후 퇴실시 반납기준(보증금 1만원)
*카라반 여행정보
프리미엄 6인용(2대) 주중 170.000원, 주말 220,000원, 성수기 270,000원
출처 http://blog.naver.com/idtrav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