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 스마트워치 아이폰과 연동 개시

정병묵 기자I 2017.01.08 18:21:49
(왼쪽부터)삼성 ‘기어 S3’, ‘기어 S2’, ‘기어 핏2’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삼성전자(005930) 최신 스마트워치 ‘기어 S3‘·‘기어 S2‘, 피트니스밴드 ‘기어 핏2’를 애플 iOS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아이폰 사용자들은 8일부터 각각 ‘기어 S3‘·‘기어 S2‘와 ‘기어 핏2‘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삼성 기어 S‘ 앱과 ‘삼성 기어 핏‘ 앱을 애플 앱 스토어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원 스마트폰은 iOS 9.0 버전 이상의 아이폰 7과 아이폰 7플러스를 비롯한 총 10종이다.

삼성전자 ‘기어 S3‘는 시계다운 디자인에 내장 GPS·심박센서·스피커·고도·기압계 등을 탑재하고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해 일상 생활은 물론 다양한 레저 활동에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편의성을 갖췄다. 33㎜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항상 켜 놓을 수 있는 시계 화면을 제공하며 원형 베젤을 돌려 전화를 수신하거나 거절할 수도 있다.

‘기어 핏2‘는 GPS·심박센서·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하며 걷기·달리기·사이클 등 운동을 자동으로 인식, 기록해 준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영희 부사장은“삼성 기어 제품이 안드로이드 기기뿐 아니라 iOS 기기와 연동되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최적의 웨어러블 기기 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삼성전자, 美 환경보호청서 '최첨단 기술상'
☞[주간추천주]"늦지 않았다, 삼성전자 사라"…증권가 `러브콜`
☞[현장에서]최고기술의 1등 패스트팔로어에 머물것인가


삼성전자 깜짝실적

- 삼성전자, 美에 가전공장 짓는다 - 삼성전자, 美 환경보호청서 '최첨단 기술상' - 반도체도, 삼성전자도 '슈퍼 사이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