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36.75대 1 청약 경쟁률...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무순위 청약 마감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윤정 기자I 2025.09.25 09:06:0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대방산업개발이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시공한 주거용 오피스텔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가 무순위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접수 받은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 주거용 오피스텔 무순위 청약결과 전용 84㎡OB 타입 계약해지분 4실 모집에 총 147명이 몰리면서 36.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마지막 단지라는 점과 동탄트램1, 2호선 환승역세권(예정), 분당선 연장선(추진중) 등 교통 호재로 편의성까지 두루 갖춘 점이 관심 수요자들을 청약까지 이끈 것으로 보인다”며 “여기에 한시적 금융혜택과 고급 가전 및 호텔급 인테리어 등 고급 옵션 무상 혜택까지 더해져 청약에 이어 계약까지 순조롭게 완료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레이크파크 84㎡(전용) OB타입은 ‘3BAY-3ROOM’ 평면을 적용해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손색이 없다. 거실 개방감을 극대화한 2.5m 우물천장, 전면 통창, 강화유리 난간은 조망과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팬트리·드레스룸·파우더룸 등 풍부한 수납과 생활 편의성을 더했다.

외관 역시 일반 페인트 마감 대신 고급 유리 마감재를 도입한 커튼월룩 설계로 차별화됐다. 커뮤니티 시설 또한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키즈룸 등 아파트급 수준으로 조성돼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인다.

교통호재도 다양해 서울 강남권을 포함한 광역 이동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화성시청에 따르면 단지 인근에 동탄트램 1·2호선이 모두 지나는 정거장이 예정이며, 수원 망포~오산, 병점~동탄2신도시를 이을 계획이다. 또한 이를 통해 동탄역 이용이 가능하다. 동탄역에서는 현재 수서발고속철도(SRT),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운행 중이며 인덕원선(예정)이 추가로 예정돼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