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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는 올해 11월 한 달간 발권된 항공권 판매액이 1212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달 대비 무려 203% 급증한 수치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1월에 비해서도 15% 증가했다.
이에 앞서 인터파크는 10월 항공권 판매액 역시 1077억원을 기록하며, 엔데믹 전환 이후 업계에서 가장 먼저 1000억원을 돌파했다. 두 달 연속 1000억원대 항공권 판매액을 기록한 것으로, 엔데믹 전환 효과를 제대로 누린 셈이다.
인터파크는 2년여 간 억눌려왔던 해외여행 수요가 지난 10월 11일 일본의 무비자 자유여행 허가를 기점으로 본격화됐고, 여기에 겨울 휴가 시즌이 맞물린 것이 이같은 호실적의 배경이라고 봤다.
특히 여기에 100여개 항공사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항공권 가격 경쟁력, 편리하고 신속한 예약·발권 서비스, 그리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인터파크는 지난 10월 11일부터 구매한 항공권이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을 100% 보상하는 ‘해외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5월부터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출·귀국 항공사가 달라도 한 번에 검색해 구매할 수 있는 ‘믹스 왕복항공권’ 서비스도 선보였다. 지난달 22일부터는 매주 화요일 타임딜을 통해 일본·베트남·태국·호주·괌 등 인기 여행지 항공권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박정현 인터파크 항공사업본부장은 “해외여행 수요가 빠르게 회복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엔데믹 시대에도 항공권 1위 플랫폼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