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에너지, 차별화한 주유소 사은품으로 '인기몰이'

정태선 기자I 2015.07.02 11:30:08

행사 사은품,옥스퍼드 블록 장난감 5만개 완판
어린 자녀 둔 30~40대 고객들에 인기

SK에너지가 3000포인트 특권 사은품으로 준비한 옥스포드 블록 장난감이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SK에너지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SK에너지가 차별화한 주유 사은품으로 요즘 떠오르는 소비층인 ‘키덜트(Kidult)’와 동심을 동시에 사로 잡고 있다.

SK에너지는 지난 5월부터 진행한 주유 마케팅 행사 ‘3000 포인트 특권’ 사은품으로 준비한 옥스포드 블록 장난감 5만개가 지난달 하순 완판됐다고 2일 밝혔다. 이 장난감은 200여개 이상의 블록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를 조립하면 ‘SK 유조차’ 모형이 된다.

SK에너지는 지난해에도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SK 주유소’ 블록 장난감을 ‘3000 포인트 특권’ 행사의 사은품으로 내걸었다. 이 때도 이벤트 종료 5만개 전량이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SK에너지는 올 8월 중순쯤 시작할 하반기 ‘3000포인트 특권’ 이벤트 때도 한정판 블록 장난감을 사은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블록 장난감은 30~40대 키덜트족, 어린 자녀들과 함께 SK주유소를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지지도가 높은 사은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블록 장난감을 기획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3000포인트 특권’은 ‘잠자는 OK캐쉬백 3000 포인트로 그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컨셉으로 SK에너지가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대표 마케팅 행사다.

주유 고객에게 자신이 보유한 OK캐쉬백 3000 포인트를 써서 양질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블록 장난감 외에 라면, 바디워시, 샴푸세트 등 생활용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했다.

SK에너지가 3000포인트 특권 사은품으로 준비한 옥스포드 블록 장난감이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SK에너지 제공.
▶ 관련기사 ◀
☞ SK에너지, 대표이사 사장에 김준 에너지전략본부장 선임
☞ 정유 회복 시그널? SK에너지 수요예측 대박
☞ SK에너지·롯데쇼핑 등 회사채 2조7405억원 발행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