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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대표는 시무식에서 “2024년은 도약과 전환의 해로 삼고 AI 기업으로 거듭나, 국내외 고객들의 AI 활용을 지원하는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새해부터는 ‘AI를 쉽고 간단하게(Make AI Easy and Simple)’를 지원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파수는 고객들의 AI 활용을 돕고 효율성을 높이는 ‘AI-레디(AI-Ready) 데이터‘와 1분기에 선보일 예정인 ‘엔터프라이즈 거대언어모델(LLM)’, 고객들의 안전한 AI 활용을 돕는 ‘AI-레디 보안’을 세부 비전으로 삼는다. 이 외에도 파수의 제품에 AI를 도입하는 ‘AI 기반(AI-Powered) 애플리케이션’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주요 목표로 ‘기존 신제품의 시장 안착’과 ‘국내외 시장 확대’을 꼽았다. 기존에 선보인 제품 중 올해 특히 고객 확대에 집중할 주요 제품으로는 △문서 추적 및 통합 로그 관리 솔루션(FILM) △악성메일 대응훈련(Mind-SAT) △문서관리 및 문서중앙화 플랫폼 ‘랩소디’ △외부 협업 플랫폼 ‘랩소디 에코’ 등이 선정됐다.
자회사 스패로우 제품 중에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품질 통합 플랫폼 ‘스패로우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기반 보안 취약점 분석 솔루션 ‘스패로우 온디맨드’, 오픈소스 관리 도구 ‘스패로우 SCA’ 시장 확대에 집중한다.
또한 국내의 경우 기존 대형 기업과 기관 중심에서 중소기업으로 고객을 확대하고 윈백에 집중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은 지난해 구축한 다양한 파트너십과 유의미한 고객 유치 사례를 발판으로 올해 미국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중동에서 시장을 확대, 성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과거 웹브라우저와 아이폰의 등장이 그러했듯, 챗GPT로 상징되는 생성형 AI의 등장은 우리의 삶을 통째로 바꿀 거대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파수는 적극적으로 이 변화에 동참, 올해를 도약과 전환의 해로 삼아 전세계 고객들의 AI 활용을 돕는 AI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