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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모데이는 총 11개 업체가 참여해 각 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KB국민카드와 함께 진행하는 공동사업 등에 대하여 소개했다. 주요 협업사항으로 △중소사업자를 위한 AI기반 숏폼 광고 자동 생성 서비스 △KB Pay 내 음원감상을 통한 포인트 적립 서비스 △KB국민카드 고객 대상 리퍼폰 할인 프로모션 등이 소개되었다.
특히 수학전문 AI 학습플랫폼 튜링은 KB국민카드에서 출자 후 결성한 전략펀드를 통해 투자유치를 완료하여 Youth고객을 대상으로 카드이용대금 증대를 위한 중장기적인 협업을 준비중이라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퓨처나인 선발 스타트업이 참여하고 있는 시장의 Trend 및 성장 가능성을 공유하는 강연도 마련됐다. ‘셀파스’ 이지훈 대표는 ‘성장하는 B2B 카드결제 시장 및 해외 VCC(가상신용카드) 운영사례’를 KB국민카드와의 협업사례와 함께 발표했고, ‘에임인텔리전스’ 김하늘 공동창업자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이란 주제로 생성형 AI 산업 성장에 따른 AI 서비스의 위험성 및 진단, 모니터링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은 “이번 행사는 KB국민카드와 스타트업들이 지난 8년간 펼친 동반성장과 미래혁신에 대한 노력과 함께 프로그램 성과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향후에도 퓨처나인 프로그램이 스타트업들의 발전과 기업의 신성장동력을 이끌어 내는 대표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