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오, NFT 마켓플레이스 기획전시 첫 개최

김응태 기자I 2022.06.23 11:13:43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가상자산 핀테크 기업 델리오의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공일이티씨(01etc)’가 오는 7일까지 그룹 전시 ‘새로운 시대에 대한 열망(Desire of New Vision)’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델리오의 NFT 마켓플레이스가 첫 기획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델리오)


이번 전시는 전시는 최근 리브랜딩한 01etc의 첫 기획 전시다. IT 기술과 접목된 디지털 아트가 예술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아가는 현시대에 대한 작가들의 생각 등을 표현한 작품으로 구성됐다.

기획전에 참가하는 김기라, 유승호, 박승진 작가는 기존 작품 활동을 펼쳐온 캔버스와 공간을 탈피해 블록체인 상에서 작품관을 표현했다.

주요 출품작으로는 김기라 작가의 ‘톱 빌딩 인 더 월드(Top Building in the World)’, 유승호 작가의 ‘쇼-(Shooo-)’, 박승진 작가의 ‘원 데이(One Day)’ 등이 있다. 각 작품은 30개씩 한정 발행된다.

01etc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시는 기성 예술 작가와 협업을 통해 NFT와 예술 시장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기성, 신진작가는 물론 다양한 업계와의 컬래버레이션이 기획돼 있어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