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블록체인씨앤에스, 정신건강 관리 `마음톡톡행복지원` 사업수주

이정훈 기자I 2018.10.12 10:28:39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국내 대표 블록체인업체인 ㈜글로스퍼의 사내 벤처인 ㈜블록체인씨앤에스가 ICT기반 마음톡톡 행복지원 서비스 신규 개발 및 기능 고도화 사업을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ICT 기반 마음톡톡 행복지원 서비스 신규 개발 및 기능 고도화 용역 구축사업은 정신건강 관리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함께 정신건강 자가 측정과 함께 명상, 호흡법, 바이노럴비트(힐링음원) 등 정신건강 예방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자율 정신건강 관리방안 체계를 구축하고 보급하기 위해 진행된 사업이다.

요즘 현대인들은 직장이나 일상생활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기가 어렵다. 정신건강을 위한 비용이 지급돼도 인사고과에 반영된다는 소문 때문에 치료를 받지 않는다는 것. 이 때문에 기존 정신보건기관을 방문해 상담, 진단 후 처방이나 약을 복용하는 방법과는 차별점을 두어 블록체인을 도입했다.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단점이라고 불리는 익명성을 장점으로 살려 간편 로그인을 통해 쉽게 정신건강을 측정할 수 있게 했고 그 데이터베이스 서버는 위조와 변경이 불가해 정확한 측정 및 차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마음톡톡 키오스크는 대구와 경산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학교, 지하철, 건강보험공단 등 다중이용자시설에 설치됐고 생애주기별 심리설문과 뇌, 맥파(옴니핏)를 측정할 수 있다. 또 측정 결과에 따라 힐링 콘텐츠 및 정신건강 임상심리상담사와 화상서비스를 할 수 있으며 상담 결과 고 위험군일 경우에는 지역사회 보건시스템에 전달해 지속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블록체인씨앤애스 윤명철 대표는 “이 사업에 하이퍼렛저와 하이콘 프라이빗 블록체인 네트워크 도입을 통해 이미 구축된 플랫폼을 더욱 더 고도화시켜 힐링건강 콘텐츠 및 성과보상 체계까지 구축한 2차년 서비스를 기획 중”이라며 “차후에는 어플리케이션도 개발해 블록체인이 도입된 성공된 실증사례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현대인들에게 정신건강은 정말 중요한 부분이다. 멘탈케어 서비스 실증사업을 통해 블록체인을 도입 가능한 다양한 사례를 점차 구축해 나가겠다”며 “나아가 이번 사업을 통해 건강한 대한민국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