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코엠시스, 2025년 반기 매출 147억원 기록…영업이익 163% 급증

이윤정 기자I 2025.08.18 09:10:02

연계·보안솔루션 실적 개선으로 성장 가속화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연계·보안·클라우드 솔루션 기업 모코엠시스(대표 김인수, 윤영호)는 2025년 반기 기준 매출 147억원, 영업이익 13.9억원, 당기순이익 14.2억원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163%, 당기순이익 87% 증가한 수치로, 연계솔루션과 보안솔루션 부문이 함께 성장하면서 이같은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수주잔고가 200억원을 기록하며 향후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했다.

연계솔루션 사업에서는 대형 에너지 종합솔루션 기업을 중심으로 자사 솔루션 ‘MI Advanced’, ‘MI API’의 신규 판매가 늘어나며 시장 입지를 확대했다. 특히 국내 2차전지 기업의 시스템 고도화 수요가 재확대되면서 관련 프로젝트 협의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또한 주요 금융기관들의 연계 인프라 증설, EOS(End of Support) 업그레이드, 신규 구축 사업 수주가 연이어 성사되며 사업 파이프라인의 질적·양적 개선이 이뤄지고 있다.

보안솔루션 부문에서는 AI 기술을 접목한 프로젝트에서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흥국화재 관련 사업 수주를 비롯해 국내 대기업 그룹의 문서중앙화 도입이 진행 중이며, 손해보험사를 중심으로 한 금융권 진출도 본격화되어 금융 시장 내 점유율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공공기관 및 대기업을 대상으로 기존 경쟁사 제품을 자사 솔루션으로 교체하는 ‘윈백(Win-Back)’ 전략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품질·보안성·운영 효율성을 앞세운 차별화 전략의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모코엠시스(333050)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능형 문서중앙화 전환을 위해 외부 AI전문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업체(MSP)와 파트너십 을 통해 신규 사업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 신사업 진출과 신기술 확보를 위한 투자 및 M&A 계획을 추진하며, 기술 내재화와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동시에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김인수 모코엠시스 대표이사는 “2025년 반기 실적은 그동안의 R&D 투자와 시장 다변화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중장기적으로는 M&A를 통한 신사업 진출과 신기술 확보도 검토하고 있어 고객별 맞춤형 솔루션 개발에 더욱 집중해 IT 솔루션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