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1500만 반려인 잡는다”…한진, 펫물류 솔루션 제공

김영환 기자I 2024.10.01 15:47:18

한진, 2024 서울펫쇼 참여 통한 펫 물류 시장 공략 본격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한진(002320)이 펫 물류 시장에 진출한다.

한진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세텍(SETEC)에서 열린 ‘2024 서울펫쇼’ 박람회에 참여해 다양한 펫 관련 업체에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구매한 반려용품을 편리하게 집으로 배송할 수 있는 택배 접수처를 운영했다.

한진은 18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소규모 펫 용품 판매업체를 위해 한진이 운영중인 ‘원클릭 서비스’를 통해 효율적인 물류 방안을 제시했다. 대형 고객사에도 풀필먼트 서비스 등을 포함한 최적의 물류 솔루션을 제공했다.

국내를 넘어 해외 진출을 계획하는 고객사들에게도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한 물류 솔루션을 적극 홍보했다. 한진은 택배, 국내외 풀필먼트, 아마존 입고 서비스, 해상·항공 포워딩 등 다양한 글로벌 물류 서비스를 통해 펫 용품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하는 펫 산업 속에서 한진만의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전문 솔루션을 통해 반려동물 관련 제품의 안전한 배송을 보장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한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한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