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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신세계면세점은 전세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 K패션 성장을 위해 브랜드 발굴 및 입점, 홍보 등 지원을 펼쳐왔다. 특히 K패션은 2020년을 제외하고 연간 89% 매출 성장을 이루는 등 신세계면세점에서 효자 역할을 하고 있어 이같은 지원을 통해 매출 증대라는 선순환 창출에 집중해 온 셈이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의 브랜드 발굴을 넘어 고객과 함께 차세대 K패션을 이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저소득층의 패션 및 의상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의 재능과 능력 개발을 도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캠페인 기간 동안 신세계면세점에서 물건을 구입한 것만으로 자동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내국인 고객들이 개점기념일인 오는18일부터 7월 31일까지 신세계면세점에서 구매(8월 31일까지 인도 완료)한 금액 0.5%는 자동으로 캠페인 기금으로 모아진다.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기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대상 청소년들이 내년까지 자격증 취득 등 능력 개발을 할 수 있는 장학금으로 제공된다.
또 선발 과정 및 멘토 선정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신세계면세점 사업장 탐방과 임직원 멘토링 활동도 진행된다. 패션 분야에 관심이 있었지만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지원을 받을 수 없었던 청소년들의 자기능력개발 및 자격증 습득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창립 6주년을 맞이하여 지금까지 고객들로부터 받은 큰 사랑에 보다 의미 있게 보답하고, K패션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