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에스엠연구소 "특수 영상 제작 솔루션 인기"

박지혜 기자I 2016.12.28 11:30:59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이에스엠연구소(대표 정홍수)는 자사의 특수 영상 제작 솔루션이 전문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2012년 설립된 영상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이에스엠연구소는 다년간의 카메라 FW 및 관련 응용프로그램의 개발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특수 영상을 제작하고 생성하는 솔루션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한 K-Champ 기업 이에스엠연구소는 MWC 상하이에 참여해 수준 높은 ‘타임슬라이스(Time Slice)’ 기술과 특수 촬영기술(4D replay)을 선보이며 국내외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이에스엠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순수 국내 소프트웨어 4차원 ‘타임슬라이스’ 기술은 5G 시대에 활성화 될 대용량 콘텐츠 기술로써 한 번의 사진 촬영으로 다각도의 화면을 볼 수 있게 한다.

기존 타임 슬라이스는 수십 대의 카메라를 활용해 시공간을 극복하는 것 같은 영상을 제작했지만, 이에스엠연구소의 4차원 타임슬라이스는 한번 촬영으로 다양한 카메라 워킹 적용을 통한 다채로운 영상 생성이 가능하고 카메라 워킹에 대한 템플릿을 사전 제작하여 촬영 전/후 적용도 가능하다.

또 FHD 기준 3초. 4K 기준 5초 내외의 제작시간으로 글로벌 최단시간 내 타임슬라이스 영상 제작이 가능하며, 글로벌 최고의 영상 품질도 보증한다.

이에스엠연구소 관계자는 “VR, AR, Bullet time, Time Slice 등 다양한 최신 촬영 기술들이 선보이는 상황에서 높은 품질의 4차원 특수 영상 제작 솔루션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며 “스포츠 중계에서의 빠른 몰립감의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영상을 통한 다큐멘터리, 드라마, 영화 촬영 및 기업 홍보를 위한 이벤트 시스템 및 2017년부터는 Smart Phone App 서비스에 이르는 다양한 플렛폼으로 최첨단 방송 솔루션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