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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테의 삶과 지혜가 응축된 ‘사랑이 살린다’는 문장을 모티브로 삼아 ‘사랑이 삶을 구원한다’는 메시지를 ‘베르테르 가든’을 통해 전달한다.
가든 입구에는 유럽의 고전적 양식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4m 높이의 ‘시그니처 파빌리온’을 설치해 다양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고 기존 교목(산수유)과 구조물 주변부에 수목등이 조화를 이뤄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계절의 흐름을 식재의 색상 변화로 보여주기 위해 독일의 대표적인 수종 ‘칼 포에스터’와 한국 토종 그라스 ‘실새풀’, ‘수크령’, ‘흰말재나무’ 등 약 1만5000본의 식재를 심었다. 아울러 곤충에게 먹이를 제공하는 밀원식물을 식재해 자연스럽게 모여든 나비와 곤충들도 볼 수 있다.
추가로 ‘공존’, ‘치유’, ‘사랑’을 상징하는 세 마리의 몬스터(씨디, 블리, 플러피) 포토존이 고객을 맞이하고 야간에는 다채로운 조명 연출로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서규하 롯데물산 마케팅팀장은 “베르테르 가든은 괴테의 문학과 아름다운 꽃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공간”이라며 “가을의 문턱 롯데월드타워에서 소중한 분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월드타워의 괴테 동상은 독일 베를린 티어가르텐 공원의 괴테상을 3D 스캐닝해 2016년 11월 설치했다.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주는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샤롯데’처럼 만인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롯데’라는 사명을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