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아 기자]데이터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디지털광고 전문기업 스마트인터랙티브(대표 강승범)의 지분 72.5%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로 설립 10년차인 스마트인터랙티브는 검색광고를 비롯한 퍼포먼스마케팅 기업이다. 지난 해 취급고 약 860억원, 영업이익 15억원을 기록했으며, 대형 광고주를 중심으로 한 검색광고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번 지분인수를 통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데이터’ - ‘플랫폼’ - ‘미디어렙’ - ‘에이전시‘로 이어지는 디지털광고사업의 밸류체인을 자체적으로 모두 갖추게 되었으며, ’검색(SA)‘ 과 ’디스플레이(DA)‘ 광고로 양분되어있는 국내 디지털 광고시장에서 전방위적으로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을 펼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앞서 아이지에이웍스가 2017년 100억원을 투자하며 설립한 미디어렙 디지털퍼스트(대표 장덕수)는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2년만에 취급고 890억원 규모의 회사로 성장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