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공희정기자] 1등 경제정보 멀티미디어 이데일리가 대학생들의 경영·금융 지식함양과 실물경제의 간접 체험이라는 목표 아래 `제7회 대학생 경제유니버시아드`를 개최한다.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31일부터 12월 2일까지 총 5주간 진행되며, 최종 수상자에게는 해외연수와 후원업체의 인턴근무기회 및 장학금 등이 시상된다.
특히 이번 7회 대회에서는 새롭게 금융감독위원회의 후원으로 참가해 금융강국 대한민국의 동량이 될 대학생들이 금융지식을 뽐낼 수 있는 금융 블로그 부문이 신설됐다.
또 젊은 감각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미래의 거상을 꿈꾸는 대학생들의 아이디어 경연장인 마케팅 공모전, 가상의 기업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경영해 나가면서 CEO를 체험 할 수 있는 가상경영게임과 건전한 투자 체험을 할 수 있는 모의투자 등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 역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에게는 우리 기업들이 활약하고 있는 해외 시장 및 선진 금융시장 등을 돌아볼 수 있는 해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데일리, 조선일보, 디지털조선일보, 네이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금융감독위원회, SK주식회사, 동부제강, 이트레이드증권, 알리안츠생명, 스카이벤처가 후원하며 이데일리 에듀가 협찬한다.
이번 7차 대회 참가신청기간은 24일(오늘)부터 다음달(11월) 25일까지이며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대회 홈페이지(univ.edaily.co.kr)와 네이버(euniv.naver.com), 이데일리(www.edaily.co.kr)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