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알리서치는 1997년 설립된 국내 1호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임상시험수탁기관)로 △임상 1상부터 △임상 2상 △임상 3상 △ NDA(New Drug Application, 신약허가신청) △임상 4상까지 임상시험 관련 전반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신약 개발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온콜로지(Oncology, 종양학) 분야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향후 성장 동력으로는 IT 솔루션과 글로벌 CRO 시장 진출을 내세웠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IT 솔루션을 허가용 임상시험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내년 상반기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임상 플랫폼인 ‘imtrial’을 독자 개발하여 글로벌 표준 임상 데이터 기준인 CDISC(Clinical Data Interchange Standards Consortium·국제임상데이터표준컨소시엄)에 부합하는 데이터를 만들어 임상시험의 품질을 높이고, 기존 변환과 관련된 시간을 줄여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기대 중이다.
향후 씨엔알리서치는 풍부한 임상 경험, ‘imtrial’, 글로벌 CRO 협의체(Across Global Alliance_ 가입 및 업무제휴 등을 통하여 주도적인 다국가임상시험(MRCT : Multi-Regional Clinical Trial)를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윤문태 씨엔알리서치 대표는 “씨엔알리서치는 국내 최초 CRO로 2020년 매출액 기준 국내 CRO 기업 중 1위 기업이고 임상시험 전반에 걸친 모든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며 “이번 상장을 통해 글로벌 CRO로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엔에이치스팩17호와의 합병 상장은 씨엔알리서치가 세계로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