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여의도 물빛무대에서 최초로 시범 운영한 한강의 작은 결혼식을 올해는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으로까지 확대 운영한다. 한강 서래섬 작은 결혼식은 순결을 상징하는 하얀 웨딩 궁전과 버진로드(Virgin Road), 주례단상, 그늘막 형태의 신부대기실, 하객들을 위한 의자 등 기본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강공원 내에서 진행돼 일회성의 꽃 장식, 현수막, 홍보물의 설치, 케이터링 형식의 가열 음식 반입 등은 지양한다.
그 외 사회자, 축가, 부케, 헤어·메이크업, 식사 등에 관한 세부사항은 예비 신혼부부의 개성과 취향을 고려해 서울시와 결혼식의 운영을 대행할 한강공원 자원봉사단체 ‘워밍즈’와 상의해 결정하게 된다.
한강 서래섬 작은 결혼식은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 신청 가능하다. 오는 2월 29일까지 1차 접수를 받는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신청서와 가이드라인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운영담당자의 이메일(warmwings@naver.com)로 발송하면 된다.
신청 접수 현황에 따라 오는 9월까지 수시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 및 선정기준은 △연애기간 중 한강에서의 추억, △현장 답사가 필히 가능한가의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참여자를 선정한다. 한강 서래섬 작은 결혼식 선정자는 3월 2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에 공지로 발표될 예정이며, 개별 연락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한강결혼식 운영담당자(☏010-9468-7623)에게 문의하면 된다.
황보연 한강사업본부장은 “평생 단 한 번뿐인 소중한 결혼식을 아름다운 한강에서 특별하게 추진해 보시기를 바란다”며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모두에게 기억될만한 의미 있는 결혼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기사 ◀
☞ 돌싱女, 내 인생 꼬이는 이유 1위 `첫 결혼상대 잘못 선택`..男은?
☞ "설 끝내고 결혼준비 하셔야죠"..롯데百, 웨딩페어 진행
☞ 김숙 "시청률 7% 결혼 공약 후 불면증"
☞ 미혼남녀, 평균 결혼비용 2억7420만원..주택구입비는?
☞ `결혼 독촉` 회피 맞춤 서비스 "설날용 `애인` 빌려드립니다"
☞ 女 "꿈이 없는 남자랑은 결혼 절대 안해"..男은?
☞ "설날에 `여친` 빌려 드립니다" 결혼 강요받는 노총각에 희소식
☞ [2015 가족실태조사]결혼적령기 男 31.5세·女 29세..5년새 0.4세↓
☞ 윤정수, 김숙과 결혼 거부 알몸시위까지…"내 인생은 나의 것"
☞ '라스' 양세찬 "연애는 장도연, 결혼은 박나래와 하고 싶다"
☞ 결혼 후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필요한 연봉은 '5614만원'
☞ 장윤주, 결혼 후 더욱 과감해진 '농염한 섹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