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업계에 따르면 BMW의 공식 딜러인 신호모터스는 오는 24일까지 여의도 IFC몰에서 지난달 출시한 ‘320d GT(3시리즈 그란투리스모)’를 식당가가 즐비한 L3층에 전시하고 있다.
320d GT는 차량의 뒷부분을 뭉툭하게 처리한 투어링 모델로 5시리즈 그란투리스모의 형제 모델이다. 이 모델은 이미 5시리즈 그란투리스모에서 검증된 인기를 바탕으로 출시된 차량으로, 1억원 안팎인 형님모델보다 가격을 대폭 내리고 사이즈를 콤팩트하게 줄여 주로 젊은층을 공략하고 있다.
신호모터스 관계자는 “젊고 소득수준이 높은 여의도 증권가 직원들을 타겟으로 BMW 320d GT를 IFC몰에 2주간 전시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BMW에 앞서 IFC몰을 찾은 곳은 피아트다. 피아트는 이탈리아의 전통 자동차 브랜드로 올해 2월 작고 독특한 컬러와 데칼로 유명한 ‘친퀘첸토(500)’를 출시했다.
피아트는 고소득 샐러리맨과 20~30대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5월 IFC몰에 노란색 친퀘첸토를 전시했다.
피아트를 수입하고 있는 크라이슬러코리아 관계자는 “당시 헤드라이트에 속눈썹을 달고 안경을 씌우는 등 독특한 데칼을 한 친퀘첸토가 IFC몰을 찾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며 “기념사진을 찍고 SNS에 올린 고객들이 많아 홍보효과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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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C몰이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자 국내 완성차 브랜드도 차량전시가 늘고 있다. 올해초 한국GM이 신형 캡티바와 말리부 등을 전시하면서 시승이벤트를 열었고, 기아차(000270)는 세계적인 사진 작가 스콧 슈만을 초대해 IFC몰에서 공개 사진촬영을 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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