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장 3노드디지털 제품마케팅 담당자는 9일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제품설명회에서 "한국내 아이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현재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아이폰의 점유율이 33%로 1위고, 앞으로도 판매가 늘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련 시장의 전망도 밝다는 것이 주된 사유다. 또 전세계 아이폰 구매자중 45% 이상이 도킹 스피커에 대한 구매의사를 갖고 있다는 점도 진출 이유로 제시됐다.
그는 다만 "한국 시장 진출시 자체브랜드로 출시할지 다른 브랜드를 통해 OPM(Original Planning Manufacture)방식으로 공급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현재 한국내 아이폰 도킹 스피커 시스템 시장에는 알택랜싱(Altec Lansing), 제이비엘(JBL),로지텍(Logitech), 아이홈(Ihome) 등의 업체들이 들어와 있다. 3노드디지탈은 진출시 저가 제품을 경쟁상대로 삼아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겠다는 계획이다.
3노드디지탈은 멀티미디어 스피커 제조 업체으로 작년에 아이폰 도킹 스피커에서만 740만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최근에는 미니사운드바(PC용), 이동식 도킹 시스템 등을 개발해 미국 시장을 적극 공략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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