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와이즈넛, '벡터검색 솔루션' 조달청 등록...공공시장 확대 기대

이지은 기자I 2025.04.15 09:54:54

검색 정밀도·품질 향상 기대
공공분야 매출 확대 가속화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AI 에이전트 전문기업 와이즈넛(096250)은 인공지능 검색 솔루션 Search Formula-1 V7(서치포뮬러원, 이하 SF-1 V7)의 벡터 에디션을 신규 출시함과 동시에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정식 등록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와이즈넛은 인공지능 검색 솔루션인 SF-1 V7을 통해 공공사업의 견고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신규 에디션 제품의 조달 등록으로 단기간 내 공공분야 매출 확대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SF-1 V7 벡터 에디션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된 최초의 벡터 검색 제품이다. 키워드 검색과 벡터 검색 기능을 하이브리드로 적용해 검색 결과의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

SF-1 V7 벡터 에디션의 핵심 특징은 사용자 의도와 데이터 특성에 따라 최적화된 검색 방식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명확한 키워드 기반 질의에는 매칭 중심의 ‘키워드 검색’, 질문형 문장이나 장문의 자연어 질의에는 의미 기반 유사도 연산을 수행하는 ‘벡터 검색’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와이즈넛은 향후 실제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검색 정밀도와 품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당사의 검색 솔루션이 조달 시장에서 지난해 동종업계 판매율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번 신규 제품 등록을 통해 공공 시장 내 점유율을 한층 더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