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프렌즈는 2016년부터 독도의 우편번호 ‘40240’을 브랜드 이름에 담은 스페셜티 콜드브루 ‘40240 독도커피’를 개발해 판매해 오고 있다. 40240 독도커피는 브랜드 이름 하나만으로도 독도가 우리나라 땅임을 알리는 특별한 의미를 담은 제품이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독도 역사 교육, 독도 홍보 및 콘텐츠 제작에 사용하는 사회공헌사업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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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40240 독도커피는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독도사랑운동본부에 후원하며 독도 홍보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또 독도사랑운동본부의 공식 인증 마크를 단 프리미엄 독도커피를 ㈜미네락과 함께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며 이번에 출시될 프리미엄 독도커피는 아름다운 대한민국 땅 독도의 강인하고 고결한 이미지, 고급스러움, 그리고 독도 수호의 의지를 커피의 맛으로 표현한 ‘40240 독도 블렌드’ 원두를 사용한 제품이다.
김샤인 코리프렌즈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의미와 가치를 담은 제품이 최고급 품질까지 탄탄하게 갖추게 됨으로써 ‘가치 소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주목받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며 “40240 독도커피가 보다 많은 사람의 일상 속에 자리 잡아 독도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종철 독도사랑운동본부 사무국장은 “40240 독도커피와 함께 뜻깊은 협업을 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독도 콘텐츠 제작, 독도 교육, 캠페인 등을 지속해서 진행함으로써 의미 있는 활동을 함께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