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수영장 전용 '크린폭시 워터풀' 출시

강경래 기자I 2021.06.02 11:57:31
노루페인트 크린폭시 워터풀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노루페인트가 실외 수영장 전용 페인트 ‘크린폭시 워터풀’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크린폭시 워터풀은 특수 변성 에폭시 수지를 사용해 기존 일반 아크릭 우레탄, 에폭시 도료에 비해 뛰어난 내수성과 내구성을 가졌다. 하이솔리드 타입(2액형)으로 실외 수영장 도장에 특화한 전용 제품이다.

자외선과 비, 바람 등 외부환경 노출 및 오랜 시간 물과의 접촉에도 안정적인 도막 물성을 유지하는 기능성 페인트다. 노루페인트 자체 실험 결과 경쟁사 제품 대비 표면유지력은 증가한 반면 색상 차이는 줄어들어 튼튼하고 미려한 도장이 가능하다.

수영장은 담수 후 보수 도장이 어렵고, 공사 시일이 오래 걸린다. 이런 이유로 전용 제품으로 시공해야 한다. 크린폭시 워터풀은 수영장 외에도 강한 내수성과 부착성, 작업성을 갖춰야 하는 시공 현장인 외부 콘크리트 구조물, 수처리시설, 정화 처리장 등의 도장에도 적합하다.

수도용 제품 필수 인증 사항인 KC위생안전기준까지 획득해 수영장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고기능성 외부 수영장 전용 페인트이다. 용량은 16ℓ 출시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여행지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다. 이에 따라 워터파크와 레져시설, 리조트, 호텔 등 야외 수영장과 부대시설이 있는 업체들로부터 제품 문의가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에 적합한 기능성 페인트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