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휴를 통해 엔비티는 롯데홈쇼핑 플랫폼에 새롭게 도입한 오퍼월 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맡게 됐다. 롯데홈쇼핑 앱 사용자들은 플랫폼 내 적립금 재화를 오퍼월로 지급받을 수 있게 된다. 해당 적립금은 롯데홈쇼핑에서 실제 현금처럼 제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엔비티가 자체 운영하는 애디슨은 국내 오퍼월 산업 점유율 1위 서비스다. 회사 측은 앞서 11번가, SK스토아, 위메프 등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들과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커머스 산업은 플랫폼 방문자가 실제 구매 활동까지 연계되는 구매 전환율 제고가 중요하다”며 “사용자가 미션 참여로 보상을 지급받고, 해당 보상을 통해 플랫폼에서 실제 구매까지 가능하게 하는 오퍼월 시스템은 이커머스에 필수적인 시스템 요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