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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회의에서는 하반기 컨테이너 시황을 점검하고 항로별·지역별 매출 증대와 비용 절감 등 수익성 개선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유 사장은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재도약과 한국해운 재건을 위해 향후 2~3년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시황에 대한 예측력을 강화하고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해 수익력 극대화에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현대상선은 연 2회 ‘컨테이너 영업전략회의’를 아주·구주·미주 등 각 지역별로 개최한다. 시황과 개선과제를 사전에 점검하고, 세계 각국의 현장 상황에 맞는 영업 전략을 마련해 최상의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서 현대상선은 지난 6월 21일~27일 영국 런던과 미국 댈러스에서도 ‘구주·미주지역 하계 영업전략회의’를 각각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