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4 온라인 홍보로 최소비용·최대효과 노린다

객원 기자I 2009.07.17 20:33:00
[이데일리 EFN 김준성 객원기자] 음식점 홍보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기껏해야 주변지역에 전단지를 뿌린다거나 라이터를 나눠주는 등 판촉물을 배포하는 것이 음식점 홍보의 전부다.

물론 비용을 투자한 만큼 홍보효과가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른 방법을 모색해야만 한다. 지난 해까지 우리나라의 인터넷 이용자 수는 3500만명.

온라인으로 홍보를 하는 것도 고려할만한 방법이다. 음식점분야 검색순위 5위 내에 있는 사이트를 순위별로 소개하고 음식점홍보에 필요한 비용을 비교해본다.

윙버스>> 방문객 수만 하루 평균 18,000여명



가입회원들이 미니홈피 형식의 개인 블로그를 개설하도록 되어 있으며 음식점평가와 리뷰 또는 사진을 올릴 수 있다.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그 등 다양한 블로그와도 연동이 가능하다.

또한 윙버스 자체 내에서 취재를 통해 맛 집과 관련된 특집 리뷰를 작성하기도 한다. 윙버스 관계자는 "KoreaClick 7월기준으로 일평균18,130명이 방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주요지역 1200여개의 맛집 리스트를 지도로 살펴볼 수가 있다.

메뉴판 닷컴>> 음식점 배너광고와 링크도 가능

사이트 내에 배너광고와 링크가 가능하다. 카드회사와 연계한 1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도 있다. 인터넷 예약이 가능하며 음식점 찾아가는 길 또는 홍보동영상도 제공한다.

주요 카테고리는 인기 있는 음식점들을 소개하는 ‘베스트 레스토랑’과 테마별로 음식점을 분류한 ‘테마맛집’, 그리고 다양한 음식점평가와 리뷰를 볼 수 있는 ‘맛집탐방’ 등이 있다.

델리쿡>> 다양한 카테고리 구성으로 인기

여러 가지 콘셉트별로 음식점을 추천하는 ‘테마 맛집’과 음식점 내 외부 사진으로 보는 ‘맛집 카달로그’, 유명한 음식점의 메뉴 레시피를 소개하는 ‘맛집 따라잡기’, 영화와 드라마 등에 소개된 음식점 정보코너인 ‘영화 ? TV 속 맛집’, 일반인들이 추천하는 음식점 정보 ‘맛집 Q&A’, 그리고 신 메뉴의 성공가능성에 대해 투표를 진행하는 ‘이 메뉴 뜰까?’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비밀닷컴>> 삼성에버랜드가 운영하는 음식점 홍보사이트

삼성에버랜드가 운영하는 음식점 홍보사이트로 지역별, 분류별, 테마별로 다양하게 음식점 리뷰가 올라와 있다. 동영상으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깔끔하고 세련된 웹 디자인이 네티즌들의 시선을 잡아끌고 있다.

이데일리 EFN >> 창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 한자리에

1등 경제정보 멀티미디어를 추구하는 '이데일리'가 지난 2007년 8월에 선보인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포털 '이데일리 EFN' (http://www.edailyEFN.co.kr)는 외식업분야의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외식관련 아이템을 동영상으로 소개하는 사이버박람회는 재미있는 그래픽으로 가독성을 높여 방문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 다음호 안내
FOCUS 1 효율적인 식재료 비용 절감방법
FOCUS 2 가스비와 전기세를 줄인 그 집만의 비밀
FOCUS 3 인건비용 줄이는 것은 서비스 속도의 차이
FOCUS 4 온라인 홍보로 최소비용·최대효과 노린다
FOCUS 5 음식점 절세를 위한 8가지 전략
FOCUS 6 유지비용 절감의 기본은 ‘철저한 재고조사’

[ 도움말 : 월간 외식경영 ]


▶ 관련기사 ◀
☞FOCUS 3. 인건비용 줄이는 것은 서비스 속도의 차이 (2)
☞FOCUS 3. 인건비용 줄이는 것은 서비스 속도의 차이 (1)
☞FOCUS 2. 가스비와 전기세를 줄인 그 집만의 비밀 (2)
☞FOCUS 2. 가스비와 전기세를 줄인 그 집만의 비밀 (1)
☞FOCUS 1. 효율적인 식재료 비용 절감방법 (2)
☞FOCUS 1. 효율적인 식재료 비용 절감방법 (1)
☞불황의 시대, 음식점 살리기 6대 전략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