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강이’는 지난 6월 현대제철 CEO 타운홀미팅에서 브레인스토밍에서부터 평가까지 구성원의 참여로 캐릭터를 개발했다. 총 3386명의 구성원이 복수의 캐릭터를 두고 투표에 참여해 59.2%의 득표율로 캐릭터가 선정됐다.
대외홍보뿐 아니라 내부임직원 소통에도 활용한다. 현대제철은 ‘용강이’ 캐릭터를 활용한 스티커, 키링, 마우스패드, 마그넷, 담요 등 다양한 굿즈도 개발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용강이는 현대제철의 상징으로, 임직원들의 공통된 정체성을 형성하고 장기적으로는 현대제철의 고유한 문화와 가치를 전달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