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뉴욕 방직 공장의 여성 노동자들이 열악한 노동환경과 임금차별에 맞서기 위해 궐기한 것을 기념한 날로, 1975년부터는 UN에서 공식적인 국제 기념일로 지정했다.
이번 이벤트는 사회적 노력으로 여성의 사회적 진출과 여성 노동자의 권리가 확대되고 법적으로 보호되는 여성 인권의 범위가 높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생활 속에 내제되어 있는 성차별적인 단어에 대해 알아보고 인식개선을 하기 위해 열렸다.
‘유모차’, ‘맘카페’ 등 여성의 육아 책임만을 강조한 단어, ‘친가’, ‘도련님’, ‘처제’와 같이 가부장제 사회에서 비롯된 표현을 제시해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다. 독자들이 직접 알아맞힐 수 있는 퀴즈도 함께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우생중 블로그 이웃 추가 후, 일상 속 성차별 단어를 주제로 한 십자말풀이퀴즈의 답변을 ‘비밀’ 댓글로 적는다. 마지막으로 게시글에 공감을 남기고 참여자 정보를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참여자를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 문화상품권 1만원권 (10명), ▲유한킴벌리 화장품 브랜드 티엔 세트(100명), ▲좋은느낌 생리대 세트(100명)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한편, 유한킴벌리 우생중은 생리 및 여성 건강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에 대해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문화를 이끌기 위해 지속적인 소통을 해오고 있다. 여성들의 건강과 관련한 정보인만큼 정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 등 다수의 전문가와 함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전 연인 반려묘 '세탁기' 돌려 죽여...왜 안 만나줘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8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