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빅스비 캡슐’을 통해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아티스트, 곡명과 같은 단순 실행은 물론, ‘하이 빅스비, 벅스에서 최신 음악 틀어줘’, ‘하이 벅스비, 벅스에서 30분 후에 음악을 종료해줘’와 같은 구체적인 음성 명령에도 즉시 반응한다.
음악 재생 시에는 빅스비 화면에서 앨범 아트, 가수, 곡 제목과 같은 음악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부분까지 고려했다.
앞서 벅스는 지난해 11월 열린 ‘빅스비 개발자 대회’에서 국내 음원 업체 중 유일한 파트너사로 참여해 빅스비 연동 시연 부스를 운영하며 올해 정식 서비스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또 지난해 이미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QLED TV, 자동차용 서비스(Car mode(for Galaxy)) 등 삼성전자의 전방위 플랫폼과 연동한 음악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올해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에는 국내 음악 서비스 최초로 음성 명령 기능을 추가하기도 했다.
NHN벅스 관계자는 “벅스의 앞선 기술력으로 선보인 빅스비 연동 서비스를 통해 편리한 음악 감상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새로운 인공지능 기반 음악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