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여배우 김하늘·김남주, `다이어트 식단`은?

김미경 기자I 2012.07.06 17:36:35

식이요법&운동으로 몸매유지 관리
`김하늘-쉐이크`·`김남주-닭가슴살`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특히 김하늘과 김남주는 최근 주말 드라마로 여전히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뽐내고 있어 그녀들만의 몸매 유지 비법에 대해 대중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그녀들의 8등신 몸매 비결은 저칼로리 고영양 식단에 있었다. 바쁜 촬영 스케줄에도 영양소가 풍부한 쉐이크를 우유에 타먹거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주로 섭취하는가 하면 비타민이나 견과류를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시간이 날때마다 운동을 하는 등 건강하게 몸매 관리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하늘_ 슬리밍 다이어트쉐이크로 한끼 해결

최근 SBS 주말극 `신사의 품격`에서 비키니 입은 사진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던 김하늘은 11자 복근까지 겸비한 몸매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박에 사로잡았다. 평소 김하늘은 식사대용 뿐만 아니라 체지방 감소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다이어트쉐이크나 슬리밍티를 이용해 식이요법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하늘은 “하루에 2~3ℓ의 물을 섭취해 피부 관리에도 신경을 쓰고 고칼로리의 음료 섭취 대신 식이섬유가 함유된 슬리밍 다이어트 티를 마신다”며 “슬리밍 티는 커피나 레몬 맛으로 마시는데 거부감이 없고 맛도 동일해 커피 대용으로도 즐겨마신다”고 말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영양공급은 필수. 요즘처럼 드라마 촬영으로 제떼 식사를 할 수 없을 때 김하늘은 코리아나화장품의 `헬시 슬리밍 다이어트쉐이크`를 마시며 영양보충을 한다고 전했다.

코리아나 관계자는 “슬리밍 다이어트쉐이크는 40여 종의 곡물과 과일, 채소가 함유돼 있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며 “우유나 물에 타서 한 컵만 마셔도 포만감이 있고 체지방 감소까지 도와줘 일석이조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 김하늘이 커피 대용으로 즐겨마신다는 슬리밍티 역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기간에도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커피맛과 레몬맛 2종으로 구성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김남주_단백질 많은 닭가슴살로 `가뿐하게`

KBS 2TV 주말연속극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맹활약 중인 김남주는 출산 후 4개월만에 14㎏를 감량하는 등 출산 전과 변함없는 몸매를 뽐내고 있다. 김남주는 지속적인 체중 관리를 위해 칼로리가 적은 닭가슴살 다이어트를 즐겨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식습관을 배고프게 굶는 게 아닌 배부르지 않게 먹는 것.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면 오히려 피부 탄력이 떨어져 노안으로 보일 수 있어 식사 세 끼는 다 챙겨먹되 포만감이 들 정도까지 먹지 않는다.

김남주는 “ 드라마를 찍을 때는 50~51kg를 유지해 화면 속 모습에서 최상의 모습을 유지하려고 애쓴다”며 “운동과 저칼로리 고단백질 식품인 닭가슴살 다이어트를 즐겨하고 반신욕으로 슬림한 몸매 유지에 힘쓴다”고 말했다.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소 부족을 고려해 짜여진 식단이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은 낮되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주는 닭가슴살 위주로 브로콜리, 계란 흰자 등으로 부족한 영양소를 공급한다. 계란은 비타민D가 많이 함유돼 있어 뼈에 많은 영양소를 공급하며 미네랄과 철분 성분도 풍부해 영양 공급 및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닭가슴살 다이어트 식단을 보면 닭가슴살 데친 것(반쪽)에 브로콜리 4쪽, 삶은 계란 흰자 2개, 참외 반쪽, 삶은 감자 1개가 적당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