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이 초등 영단어 학습만화 ‘헬로우 큐비 4권: 피노키오와 제페토 박사’를 출간한다.
‘헬로우 큐비’는 스토리에 영어 학습 내용을 녹여낸 ‘연상 암기법’으로 초등학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영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백설공주, 빨간모자,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시리즈에 이어 4권에서는 ‘피노키오’를 새로운 스토리로 재구성했다.
학습효과를 높이는 구성도 눈에 띈다. 만화 속 대사에 영단어를 삽입해 책을 읽을 때 자연스럽게 단어를 익힐 수 있다. 또 단어의 의미를 그림으로 표현한 ‘이미지 영단어’를 각 페이지에 배치해 영어 철자를 이미지로 떠올릴 수 있다. 아울러 주제별 영단어를 모은 ‘English words’와 영단어의 어원, 속담 등 상식을 담은 ‘English Talk’ 코너도 수록했다.
이밖에 ‘챕터별 영단어 퀴즈’와 ‘미니 영단어장’을 제공한다. 교재는 본책과 미니 영단어장, 영단어 카드(32장)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9500원이다.
한편 ‘헬로우 큐비’는 영어 공부의 기초인 영단어를 무조건 많이 외우는 것보다 오래 기억하는 데 초점을 맞춰 기획된 학습만화다. 명작 동화를 재구성한 흥미로운 스토리를 읽기만 해도 초등 권장 영단어 156개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