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는 29일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NHN이 보유한 게임을 서비스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먼저 게임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블록체인이 적용될 게임은 조만간 공개한다. 현재 위메이드트리는 위믹스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며, 위믹스 월렛을 통해 위믹스 토큰과 여러 게임 토큰 간 교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위믹스 플랫폼에서 출시된 모바일 게임 ‘미르4’ 글로벌 버전은 전 세계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NHN은 웹보드 명가 ‘한게임’의 명성을 재건하기 위해 게임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건즈업 모바일’, ‘드래곤퀘스트 케시케시’ 등 신작 게임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NHN은 게임 뿐 아니라 다른 사업 분야에도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기술과 플랫폼을 적용한다. 또한 양사의 역량을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걸쳐 활용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NHN과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NHN이 보유한 IT서비스 역량이 위믹스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위메이드트리와 협업을 통해 게임 등 서비스 뿐 아니라 블록체인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게임, 콘텐츠 분야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