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임일곤기자] 인터넷 포털들이 오는 14일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다음· 싸이월드 등 인터넷 포털들이 자사 검색과 지도 등 주력 서비스를 활용해 발렌타인데이 정보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포털들은 연인들을 위해 검증된 데이트 코스나 프로포즈 장소 추천은 물론, 감동적인 이벤트 계획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네오위즈게임즈와 그래텍 등은 게임과 동영상을 이용한 이색 이벤트를 기획하기도 했다.
◇ 포털 "프로포즈 하면 경품 드려요"
싸이월드와 파란 등 인터넷포털에서는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연인에게 프로포즈를 하면 경품을 챙겨주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연인끼리 같이 게임을 하면 경품을 받는 이벤트도 등장했다.
SK컴즈(066270)는 연인들이 사랑고백을 싸이월드 메인화면에 노출하는 이벤트를 내달 16일까지 진행한다. 사랑고백을 한 연인에게는 리무진 드라이브 데이트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메신저 `네이트온`에서 문자쿠폰을 구입하면 뮤지컬 `렌트` 티켓을 50% 할인받을 수 있는 `발렌타인데이 공연 보는 남친만들기(nateonevent.nate.com/event/20090202_sms/index.php)` 이벤트도 마련했다.
KTH(036030) 파란은 연인에게 사랑고백 메시지를 보내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enterzone.paran.com)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참여하면 백화점 상품권이나 영화예매권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곰TV`를 서비스하는 그래텍은 동영상으로 프로포즈를 전할 수 있는 이벤트(movie.gomtv.com/event/2009/valentine.gom)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커플링과 프로포즈 영상제작 등 경품을 얻을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095660)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패션댄스 게임 `데뷰`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특별 제작된 초콜릿 모자와 하트막대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커플룩으로 코디한 후 스크린샷을 찍어 올리면 14쌍을 선정해 영화예매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텐비`를 이용하는 게이머 중 게임 속에서 커플로 연결된 유저들에게 축하 선물로 하트반지와 목걸이 등을 제공한다.
◇ 검증된 데이트 코스 "지도에서 찾아보세요"
발렌타인데이에 특별한 장소에서 데이트를 계획했다면 포털들이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야후코리아는 지역정보 `거기(gugi.yahoo.co.kr)`를 통해 여대생 지역 리포터와 야후 `거기걸스`가 발로 뛰며 검증한 데이트 코스 정보를 제공한다. 커플을 위한 프로포즈 이벤트 장소와 솔로들을 위한 발렌타인데이 추천 코스까지 알 수 있다.
KTH 파란도 `오픈맵 (local.paran.com/map/openmap)`을 통해 연인들이 갈만한 서울 주요 일대의 데이트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과 파란 등에서 제공하는 길거리 실사지도 서비스를 이용하면 실제 데이트 장소를 미리 파악할 수도 있다. 다음은 지난달 실제 길거리 사진을 3D 파노라마로 볼 수 있는 `로드뷰`를 오픈했고, 파란도 작년 11월에 동영상 지도 `리얼스트리트`를 선보였다.
◇ 발렌타인 선물 "뭐가 좋을까?"
특별한 날에 필요한 와인을 준비하고 싶다면 다음에서 `와인검색`을 이용할 수 있다. 와인 검색을 통해 와인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에게 맞는 와인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격대, 맛, 용도 등 개인선호도에 따른 와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야후코리아는 쇼핑 코너를 통해 발렌타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수제로 만든 초콜릿 선물세트와 인기 선물 아이템 등 다양한 선물을 마련해 각 상품별 특징과 가격 등을 손쉽게 비교하고 고를 수 있도록 했다.
▶ 관련기사 ◀
☞(특징주)네오게임즈, 깜짝실적에 상한가
☞네오게임즈 `깜짝실적`..목표가 일제히 상향
☞네오게임즈, 4분기 실적 사상최대(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