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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번에 적용하게 될 AI 콜센터 솔루션은 소형언어모델인 sLLM(smaller Large Language Model)을 기반으로 기존 초거대언어모델(LLM) 도입에 필요한 리소스와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LLM의 성능을 유지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인성데이타는 기존의 콜 배차 상담사들이 진행해온 업무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본 사업에는 인성데이타 산하의 퀵서비스 업체가 참여해, 개발된 솔루션에 대한 기술검증(PoC)을 거쳐 성능을 확인한 후 본격 사업화할 예정이다.
이훈 에이아이매틱스 대표는 “이번 인성데이타와의 AI 콜센터 사업 추진을 통해 당사의 AI 기술을 특정 산업과 사업영역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하게 적용하여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재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 및 고객사의 요구에 맞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개발하여 AI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아이매틱스는 ‘Where AI meets real life’를 모토로 실생활과 비즈니스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AI 기술을 개발한다. 자체 개발한 AI 모델 ‘에임넷(AIMNet)’을 기반으로 주로 모빌리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 왔으며, 최근에는 AI 기반 외관검사를 비롯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