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에이아이매틱스, 인성데이타와 ‘AI 콜센터 사업 공동 추진’ MOU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신하연 기자I 2025.05.30 09:47:05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드림텍(192650)은 자회사 에이아이매틱스가 국내 최대 퀵서비스 기업 인성데이타(대표이사 최현환)와 ‘AI 콜센터 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아이매틱스 이훈 대표이사(왼쪽)와 인성데이타 최현환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에이아이매틱스)
이번 업무협약으로 에이아이매틱스는 자연어 처리(NLP) 모델을 포함하는 AI 콜센터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한편, 인성데이타는 현재 운영 중인 퀵서비스 콜 플랫폼에 AI 솔루션을 적용하여 업무 효율을 더욱 향상시킬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적용하게 될 AI 콜센터 솔루션은 소형언어모델인 sLLM(smaller Large Language Model)을 기반으로 기존 초거대언어모델(LLM) 도입에 필요한 리소스와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LLM의 성능을 유지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인성데이타는 기존의 콜 배차 상담사들이 진행해온 업무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본 사업에는 인성데이타 산하의 퀵서비스 업체가 참여해, 개발된 솔루션에 대한 기술검증(PoC)을 거쳐 성능을 확인한 후 본격 사업화할 예정이다.

이훈 에이아이매틱스 대표는 “이번 인성데이타와의 AI 콜센터 사업 추진을 통해 당사의 AI 기술을 특정 산업과 사업영역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하게 적용하여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재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 및 고객사의 요구에 맞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개발하여 AI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아이매틱스는 ‘Where AI meets real life’를 모토로 실생활과 비즈니스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AI 기술을 개발한다. 자체 개발한 AI 모델 ‘에임넷(AIMNet)’을 기반으로 주로 모빌리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 왔으며, 최근에는 AI 기반 외관검사를 비롯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